실전 회화 감각을 다질 수 있는 다이나믹한 일본어 강의!
강사의 설명만 들어야 하는 수동적인 학습법을 탈피하고, 메뉴마다 등장하는 원어민과 함께 배운 내용을 바로바로 말해볼 수 있는 다이나믹한 일본어 강의입니다. 일본어 라디오, 섀도잉, 롤 플레이 등 다채로운 영상 메뉴를 통해 일본어 기초를 재미있게 다질 수 있습니다.
▣ 학습 대상
1. 일본어를 처음 학습하는 왕초보 학습자
2. 일상 회화를 자연스럽게 구사하고 싶은 입문 학습자
3. 청취, 회화, 문법 구분 없이 일본어 실력을 함께 쌓고 싶은 입문 학습자
▣ 학습 목표
1. 원어민과의 연습을 통해 발음과 악센트를 익히고, 자연스러운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.
2. 다양한 연습 메뉴를 통해 문장 구성 능력과 응용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3. 도쿄 표준어를 익혀서 기초 회화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.
▣ 학습 특징
재미있는 라디오 일본어
라디오 진행 방식으로, 안형진 쌤과 유튜버 사요 쌤이 함께합니다. 그날 배울 어휘와 회화문을 함께 살펴보며 자연스러운 회화 말투를 익힐 수 있습니다.
원어민과 실전 일본어
실제 회화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도록, 제대로 실력 발휘할 수 있도록! 원어민과 함께 연습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.
구문 연습 : 문장 구성 능력과 응용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
롤 플레이 : 원어민과 시선을 맞추고 연기해보며, 실전 회화 감각을 쌓을 수 있습니다.
기초 탄탄 다이나믹 일본어
문자와 발음 → 어휘 → 문법 → 회화 → 연습 순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 안에서, 매 차시 다른 메뉴에 원어민이 등장합니다.
학습한 내용을 바로 활용해볼 수 있도록 설계하여, 따로 시간내어 복습하지 않아도 연습・복습이 가능합니다.
학습 플래너 제공
다운로드 센터에서 학습 플래너 겸 그날 배운 내용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학습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, 학습한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.
▣ 학습 구성
1. 문자와 발음 파트
다이나믹 문자와 발음: 일본어 문자를 학습합니다. 일본 서예가의 영상을 보며, 함께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.
스피드 퀴즈: 스피드 퀴즈를 통해 그날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. 문법/회화 파트
다이나믹 문법: 회화문을 학습하기 전 기초 문법을 학습합니다.
다이나믹 회화: 라디오 영상을 통해 그날 배울 단어와 회화문을 먼저 확인한 뒤, 회화문을 꼼꼼하게 학습합니다.
3. 연습 파트
다이나믹 패턴: 구문을 연습하고, 원어민은 어떻게 활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다이나믹 롤플레잉: 대화문을 연습하고, 대화문을 활용하여 원어민과 롤플레잉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.
구분 | 차시 | 강좌 차시명 | 교재페이지 | 교재목차 |
Step 1 (1~15강) |
1 | 히라가나 오십음도 | p.10 | 1. 일본어 문자와 발음 1 |
2 | 가타카나 오십음도 | p.10 | 1. 일본어 문자와 발음 1 | |
3 | 탁음, 반탁음, 요음, 촉음, 발음, 장음 | p.24 | 2. 일본어 문자와 발음 2 | |
4 | よろしく お願いします。 | p.34 | 3. よろしく お願いします | |
5 | 田中さんも 学生ですか。 | p.34 | 3. よろしく お願いします | |
6 | 회화 연습 1 | p.34 | 3. よろしく お願いします | |
7 | それは 何ですか。 | p.42 | 4. それは 何ですか | |
8 | こちらは 留学生の 李さんです。 | p.42 | 4. それは 何ですか | |
9 | 회화 연습 2 | p.42 | 4. それは 何ですか | |
10 | 授業は 何時からですか。 | p.50 | 5. 授業は 何時からですか | |
11 | 昨日の アルバイトは 何時まででしたか。 | p.50 | 5. 授業は 何時からですか | |
12 | 회화 연습 3 | p.50 | 5. 授業は 何時からですか | |
13 | 優しくて きれいな 人です。 | p.60 | 6. 日本語の 勉強は おもしろいです | |
14 | 4月15日です。 | p.60 | 6. 日本語の 勉強は おもしろいです | |
15 | 회화 연습 4 | p.60 | 6. 日本語の 勉強は おもしろいです | |
Step 2 (16~30강) |
16 | 誕生日パーティーは 楽しかったですか。 | p.72 | 7. コーヒーと お茶と どちらが 好きですか |
17 | コーヒーと お茶と どちらが 好きですか。 | p.72 | 7. コーヒーと お茶と どちらが 好きですか | |
18 | 회화 연습 5 | p.72 | 7. コーヒーと お茶と どちらが 好きですか | |
19 | ホテルで 食事を します。 | p.82 | 8. ホテルで 食事を します | |
20 | ホテルまで どのぐらい かかりますか。 | p.82 | 8. ホテルで 食事を します | |
21 | 회화 연습 6 | p.82 | 8. ホテルで 食事を します | |
22 | デパートの 前に います。 | p.92 | 9. デパートは どこに ありますか | |
23 | デパートは どこに ありますか。 | p.92 | 9. デパートは どこに ありますか | |
24 | 회화 연습 7 | p.92 | 9. デパートは どこに ありますか | |
25 | シャツを 2枚 買いました。 | p.100 | 10. シャツを 2枚 買いました | |
26 | 二人で 1本しか 飲みませんでした。 | p.100 | 10. シャツを 2枚 買いました | |
27 | 회화 연습 8 | p.100 | 10. シャツを 2枚 買いました | |
28 | 来週の 金曜日から 1週間だけ 帰ります。 | p.110 | 11. お土産が 買いたいです | |
29 | お土産が 買いたいです。 | p.110 | 11. お土産が 買いたいです | |
30 | 회화 연습 9 | p.110 | 11. お土産が 買いたいです | |
Step 3 (31~45강) |
31 | さあ、 食べましょう。 | p.120 | 12. 気を つけて 帰って ください |
32 | 気を つけて 帰って くださいね。 | p.120 | 12. 気を つけて 帰って ください | |
33 | 회화 연습 10 | p.120 | 12. 気を つけて 帰って ください | |
34 | あそこで 本を 読んで います。 | p.130 | 13. あそこで 本を 読んで います | |
35 | お兄さんは 結婚して いますか。 | p.130 | 13. あそこで 本を 読んで います | |
36 | 회화 연습 11 | p.130 | 13. あそこで 本を 読んで います | |
37 | お台場へ 行った ことが ありますか。 | p.140 | 14. お台場へ 行った ことが ありますか | |
38 | 友だちと お台場に 行く 予定です。 | p.140 | 14. お台場へ 行った ことが ありますか | |
39 | 회화 연습 12 | p.140 | 14. お台場へ 行った ことが ありますか | |
40 | テレビを 見たり、インターネットを したり しました。 | p.150 | 15. テレビを 見たり、インターネットを したり します | |
41 | 週に 3日ぐらい 行って います。 | p.150 | 15. テレビを 見たり、インターネットを したり します | |
42 | 회화 연습 13 | p.150 | 15. テレビを 見たり、インターネットを したり します | |
43 | ここに 座っても いいですか。 | p.158 | 16. 飲み物は 飲まないで ください | |
44 | 飲み物は 飲まないで ください。 | p.158 | 16. 飲み物は 飲まないで ください | |
45 | 회화 연습 14 | p.158 | 16. 飲み物は 飲まないで ください |
[학력]
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일과 졸업
[경력]
現) 삼성전자 외 다수 기업 출강, 통번역 및 강의
前) YG엔터테인먼트 출강 일본어 강의
前) 일본 경제단체 연합회 21세기 정책연구소 포럼 동시통역
前) KOTRA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통역
前) YBM 어학원 강남센터 일본어 기초 회화 및 강의